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 취업컨설팅 > 지원서컨설팅
취업성공 패키지

취업뉴스

조폐공사, 2019년 신입직원 50명 채용…19일까지 원서 접수
공지사항
기사게재일 : 2019.03.04출처 : 뉴시스조회수 : 0

【대전=뉴시스】김양수 기자 = 한국조폐공사는 2019년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통해 50명을 선발한다고 4일 밝혔다.

전형별로는 일반전형 42명(장애인 3명 포함), 전문전형 5명, 고졸전형 3명 등이다. 원서접수 기간은 오는 12일부터 19일까지다.

신입직원 선발은 1차 서류전형, 2차 필기전형, 3차 직무역량면접 및 인성검사, 4차 조직적합성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이 중 2차 필기전형 시험은 오는 30일 치러질 예정이다.

이번 채용에서 조폐공사는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의 직무 필수요소 중심의 선발과 입사지원자에 대한 인적사항 정보가 배제된 블라인드 전형을 통해 입사지원자의 직무수행 역량을 평가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장애인 고용확대를 위해 별도전형으로 3명을 채용하고 신입직원의 35% 이상을 비수도권 지역인재 채용목표제로 선발키로 했다. 또 국가유공자, 저소득층 고용 확대를 통해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 완수에도 노력할 방침이다.

조폐공사는 임용일 이후 3개월 이내의 인턴과정을 거쳐 근무성적 등의 평가를 통해 48명(채용인원의 96%) 가량을 정규직으로 전환할 계획이다.

채용 직무범위, 전형방법, 임용조건 및 채용일정, 원서접수 방법 등은 누리집에서 확인하면 된다.

조용만 조폐공사 사장은 "세계 최고의 조폐·인증·보안 서비스 기업이라는 비전 달성에 함께 할 창의적이고 유능한 청년 인재가 많이 지원하길 바란다"며 "공정하고 직무능력 중심의 채용문화가 정착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ys0505@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