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 취업컨설팅 > 지원서컨설팅
취업성공 패키지

취업뉴스

티웨이항공, 10일까지 '신입·경력 공개채용' 실시
공지사항
기사게재일 : 2019.03.05출처 : 뉴시스조회수 : 0

【대구=뉴시스】박준 기자 = 티웨이항공이 미래를 함께 이끌어 갈 능력 있는 인재 모집에 나선다.

티웨이항공은 오는 10일까지 티웨이항공 채용사이트를 통해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5일 티웨이항공에 따르면 모집 부문은 객실승무원(신입인턴)과 일반직 영업, 홍보, 회계, 자금, 수입관리, 운송, IT 등 신입 및 경력직이다.

채용 과정은 일반직은 서류 심사 후 1·2차 면접, 신체검사 순으로 진행된다. 외국어 능력 우수자와 해당 분야 관련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이번 채용을 통해 총 100여명을 선발하는 객실승무원(신입인턴)은 서류 심사 후 1·2차 면접, 수영테스트, 3차 면접, 신체검사를 거치며 외국어능력 우수자는 우대한다.

특히 2013년 462명이었던 티웨이항공 임직원 수는 현재 기준 1850명으로 약 300% 증가했다.

지난해에는 480여명의 신규 인력을 채용하며 일자리 창출에 앞장섰다. 2016년에는 '고용창출 100대 기업'과 '일자리 창출 우수 기업'으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수평적이고 소통하는 조직문화를 실천하는 티웨이항공은 국내항공사 최초로 객실승무원 헤어스타일 규정 자율화를 지난해부터 시작해 오고 있다.

또 베트남 국적의 객실승무원 채용을 통한 현지화 경영에도 힘쓰고 있다.

티웨이항공은 안전투자 계획을 통해 약 40억원 규모로 객실승무원들의 효율적인 훈련과 교육 품질 향상을 위한 자체 훈련센터 신축사업도 시작할 예정이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올해 역시 공격적인 성장전략을 바탕으로 약진을 이어갈 예정이다"며 "우리나라 대표 저비용항공사 티웨이항공과 함께 할 능력 있는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유가증권 시장에 입성해 제2의 도약을 시작한 티웨이항공은 2018년 매출 7319억을 기록하며 2014년부터 꾸준히 전년 대비 평균 34% 정도의 매출 증가율을 유지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티웨이항공은 올해 말까지 보잉737-MAX8 항공기를 포함해 총 30대 규모의 항공기를 운영하며 노선확장을 통한 성장 가도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jun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