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 취업컨설팅 > 지원서컨설팅
취업성공 패키지

취업뉴스

이은항 광주국세청장 취임 "공정한 세정 구현"
공지사항
기사게재일 : 2017.07.28출처 : 뉴시스조회수 : 7

이은항 광주지방국세청장은 27일 오후 대강당에서 취임식을 갖고 공정한 세정 구현을 강조했다.
 
 이 청장은 이날 취임사를 통해 "고향인 호남은 유년시절의 소중한 추억이 묻어 있는, 인연이 깊은 곳이다"며 "호남지역 세정책임자로서  책임감과 걱정이 앞서지만 광주청의 아름다운 전통을 지켜온 직원들과 함께 주어진 임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할 것이다"고 밝혔다.
 
 이 청장은 "국민이 신뢰하는 공정한 세정구현을 위해 납세자의 신뢰와 공감을 기반으로 성실신고를 최대한 도와줘야 한다"며 "국세청 세수의 대부분이 자진신고 납부에 의해 이뤄지는 만큼 국민들의 전폭적인 지지가 있어야소임을 완수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청장은 "지역경제를 견인하고 고용확대, 일자리 창출의 주요 역할을 하는 기업에 대한 세정지원에도 각별한 관심이 필요하다"며 "우리지역은 중소납세자 비중이 높고 조선업, 해운업 등 기업구조조정이 진행되는 업종이 많은만큼 법의 테두리 안에서 기업의 정상적인 경영활동을 적극 도와줄 것이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국민의 눈높이에 맞춰 세정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여야 한다"며 "청탁금지법 시행 이후 과거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세정환경은 급변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 청장은 "소득수준에 맞는 세금을 부담하도록 세법질서를 바로 세울 것이다"며 "고의적으로 세금을 회피해 성실납세의무를 저버리는 지능적인 탈세와 악의적 체납행위에 대해서는 엄정히 대처하겠다"고 덧붙였다.